본문 바로가기

미니 루어낚시 스토리

팬더마틴 해머드스피너 튜닝 꺽지낚시 스피너홀릭

안녕하세요 ^^ 스피너홀릭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스피너는

팬더마틴에서 나오는 해머드스피너입니다 일반적인 팬더마틴 스피너는 

블레이드 표면이 매끈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머드 스피너는

일명 꼼보스푼 처럼 블레이드를 콕콕 촘촘하게 눌러서 물고기에 비늘과 비슷한

느낌을 주는 형태로 되어있어서 기존 블레이드 보다 빛에 반사에 있어서 

다른 느낌을 대상어에게 전해줍니다.

처음 팬더마틴 해머드 스피너를 보았을때 독특하면서도 왠지 기존 스피너보다 좋을 것 같은 기대감이 많았습니다 ㅎㅎ

그래서 이 해머드스피너도 싱글훅,웜 튜닝을 진행해 봤습니다

튜닝 방법 : 기존 삼바리훅을 니퍼로 제거하고 낚시점에서 판매하는 송어용(무미늘)훅과 연결링을 준비해서 제거된

훅자리에 링을 연결해서 싱글훅을 연결해주고 2인지웜을 싱글훅 크기에 맞게 조절해줍니다 그러면 위에 사진과 같은

싱글훅,웜 튜닝이 완성됩니다 ^^ 무조건 적인 부분은 아니지만 이번 여름 스피너와 웜에 조합이 대상어에게 많은

어필을 받아낼 수 있다는 것이 확인되어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

10월18일 이 팬더마틴 해머드스피너를 가지고 꺽지낚시를 다녀왔습니다 ^^

20이상에 대물꺽지가 딱! 나와 주었습니다 이런 날씨에 스피너에 대한 활성도가 떨어지고 있는 시기에 

이렇게 큰 녀석이 반응을 해줘서 상당히 기분이 업되어서 ㅋㅋ 사진 몇장 찍고 ㅎㅎ

날이 쌀쌀했지만 이날 꺽지를 고맙게도 4마리 정도 보았던 것 같습니다 ^^   모두 이 팬더마틴 해머드스피너로

 말이지요 ㅎㅎ 하나가지고 채비를 손실하지 않고 잘 사용하면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스팅 정확성이 높으면 

높을 수록 채비에 손실이 덜해 집니다  본인이 채비손실이 많으시다면 정확한 캐스팅 연습을 해보세요...

인증샷도 남기고 셀카는 항상 이상하게 나오는건지 살을 빼야되는 거 겠죠... ㅋ

살좀 빼야 되겠네요 볼살이 또 많이 증가했네요 ㅋ 하...

싱글훅을 사용하면 좋은점이 작은 녀석도 잘 후킹되는 점도 있습니다 삼바리훅보다 작기때문에 

톡치고 없어지는 입질도 후킹으로 이어지는 확율이 높아 지는것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ㅎㅎ

입작은 다른 물고기들도 싱글훅으로 바꾸고 난뒤 심심치 않게 나온다는 점이 그런 생각에 답을 해줍니다

밝은 모래쪽에 사는 꺽지들이라 색이 모래색과 비슷하게 색상을 ㅎㅎ

꺽지들은 자기가 있는 은신처가 검은색이 많으면 검정색을  모래가 많으면 

저렇게 밝은 색을 보호색을 띠고 있습니다

색이 비슷해서 꺽지가 눈만 보이네요 ^^ 초점이 물때문에 ...  화면으로 봤을때는 괜찬았는데 사진은 엉망이네요 ㅋ

팬더마틴 해머드스피너는 http://www.panthermartinkorea.com/ 팬더마틴 홈페이지 스피너 항목에서 구매가능합니다 ^^  

https://youtu.be/v7We-rOdAh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