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니 잡담^^

차량 배터리 교체 직접 자가 교환 DIY

차량 배터리를 직접 교체 하기 위해서는 자기차량 배터리 용량을 정확히 알아야 인터넷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인터넷에 조금만 검색해서 본인 차량배터리 용량을 기억하고 주문을 합니다 ^^

제 차는 순정 용량이 80입니다 하지만 요즘 차량에 다들 블랙박스를 기본적으로 설치를 하기 때문에.. 전압이 딸려서 방전이되는 경험을 많이들 하게됩니다..
그래서.. 교체할 때 대부분 10+ 해서 많이들 교체하시고 계시지요 ^^ 저도 90으로 업해서 주문하였습니다^^
공구는 몽키스패너랑 밴찌하나면 충분히 교체 가능합니다 이제 시작해봅시당...

기존 배터리를 -음극 부터 분리해줍니다.. ^^

케이블은 옆으로 안전하게 위치시키고....

+양극을 분리해줍니다 +양극 복잡해 보이지만 배터리쪽만 풀어주면됩니다 ^^

참 쉽지요^^ 다른건 놔두시고 배터리 연결부분만...

양쪽다 분리가 다되었으면 이제 배터리를 고정하고있는
곳을 분리해주면됩니다 차종에 따라 위쪽에 고정장치가
있는것도 있으니 참고해주시구요^^

배터리를 고정하고있는 부분이 보입니다 스패너로 잘 풀어줍니다 틈이 작아서 몽키스패너랑 밴찌를 조합해서 풀면 쉽게 풀립니다 ^^

고정핀이 분리가 되었습니다 ^^ 수고하셨습니다 ㅋㅋ

이제 무방비상태에 원래 배터리를 앞으로 살짝 당겨서 허리가 다치치 않도록 조심스럽게 빼줍니다.. ^^
자리가 비워지면 새배터리를 개봉해 줍니다

새배터리를 주문해서 받으면 배터리 누액이 새는것을 방지하기 위한 막음장치가 되어있습니다 양쪽다 제거를
해줍니다 ^^

그럼 구멍이 잘 보이게 양쪽다 제거를 완료후 기존 빈자리에 조심 스럽게 위치 시켜줍니다 ^^
자나깨나 허리조심 ㅎㅎ

용량이 업되어서 마니 무겁네요 ㅋㅋ 허리 아픔 ㅋ
이제 분해에 역순으로 조립을 해줍니다 고정핀..

다시 고정핀을 원래 위치에 넣고 배터리가 흔들리지 않도록 잘 고정해줍니다 ^^ 방황하지 않도록 꽉!

고정 완료!!  하~~~  빡시네요.... ㅋㅋ
그래도 교체비용 절감도 되고 내가 했다는 성취감도
얻을수 있으니 고고싱~

빨간색 플러스 캡을 제거하고 +양극 케이블을 연결해줍니다^^

+ 양극 장착완료 꽉 고정해주세요 헐렁하면 나중에
시동걸 때 잘 안 걸려요 ㅎㅎ

이제 -음극을 연결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자동차 차량 배터리 자가 교체가 완료되었습니다 ^^ 간단하죠 ^^ 공임비를 절약하고
성취감을 느껴보세요 ^^